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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키츠네

쇼핑의 성지에서 체험의 성지로 발전하다
– 가로수길 & 세로수길

OHBROWN WEBZINE

AUGUST 2021

가로수길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은행나무, apple, 패션숍…

홍대가 다양한 컨셉의 트렌드를 주도했다면, 가로수길은 보편적이지만 구매력 있는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곳입니다.
가로수길은 랄프로렌, 아디다스, 라코스테처럼 모든 연령층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부터H&M, 자라, 에잇세컨즈 등 SPA 브랜드까지 한 자리씩 꿰차고 있는데요.
트렌드세터의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제가 출동했습니다.

브랜드들의 전쟁터이자, 고객들의 휴식처

#mz #cafeinshop #pop-up #photozone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옷으로만 승부하는 시대에서 소비자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체험으로 승부하는 시대로 변했습니다.
Cafe in Shop이 대표적이죠.

카페키츠네
카페 키츠네

< 메종키츠네 1층에 위치한 카페키츠네 >

2018년, 파리, 도쿄에 이어 서울에 카페키츠네가 생겼는데요.
숲 같은 길을 지나면 보이는 메종키츠네 플래그십 1층에 위치한 카페키츠네는 메종키츠네의 세컨드 브랜드로, 이젠 카페 투어 필수 코스가 되었어요.

카페 키츠네 굿즈

< 카페키츠네 내부 모습 >

메인 브랜드인 메종키츠네와 별개로 커피 용품부터 모자, 티셔츠 등 다양한 카페키츠네 굿즈까지 함께 판매 중이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테라스 이용이 어려웠는데도 카페키츠네만을 이용하기 위해 방문한 소비자들로 붐볐습니다.

아르켓

< 아르켓 가로수길점 >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 조용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H&M 그룹의 아르켓은 지난 4월 가로수길에 오픈했는데요.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매력을 살려 방문객이 fika(스웨덴식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1, 2층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북유럽식 베이커리 제품은 SNS에서 빠르게 인기를 끄는 중이에요!

나이스웨더
나이스웨더 굿즈

< 편의점 스타일 편집샵 나이스웨더, 나이스웨더의 굿즈 >

의식주 카테고리별로 SNS에서 핫한 제품들을 모은 편의점 스타일의 편집샵 나이스웨더를 빼면 섭섭하겠죠?
“현존하는 편의점은 더 이상 우리에게 편의하지 않다.” 라는 슬로건으로, 단순한 소비에서 한 발짝 나아간 문화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했는데요.
일반적인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프랑스산 잼, 명상을 돕기 위한 인센스 스틱, 독특한 패션 아이템 등 어느 것 하나 감각적이지 않은 제품이 없었습니다.
여기에 휴식을 더해 2층에서는 카페를 운영 중이었구요.

뉴발란스 팝업스토어
Words I Love 전시회

< 이글루 컨셉의 뉴발란스 팝업스토어 / Words I Love 전시회 홍보 포토부스 >

SNS 바이럴을 위해 포토존을 별도로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뉴발란스는 이글루 컨셉의 팝업스토어 안에 포토부스를 설치했고, ‘Words I Love’ 전시회는 가로수길 곳곳에 포토부스를 설치하여 우연한 발견과 기록의 재미를 주며 소비자의 관심을 자아냅니다.

탬버린즈
탬버린즈 팝업스토어

< 전시회 느낌의 탬버린즈 플래그십 스토어 >

K-fragrance의 차세대 리더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 탬버린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대미술 전시회 같은 분위기를 가졌는데요.
구역별로 다르게 꾸민 감각적인 공간이 셔터를 누르게 만들었습니다.

가로수길 옆, 세로수길

#세로수길 #맛집천지 #식사부터디저트까지

쇼핑도 체력전인 거 다들 아시죠?
워킹으로 소모된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세로수길로 향했습니다.

세로수길
세로수길 우니도

< 세로수길 대표 맛집 은행골 / 우니도 >

BTS, 비와이 등 다수 연예인들의 단골가게로 유명한 초밥 프랜차이즈 은행골 본점부터, 딤섬 마니아라면 모를 수 없는 중식 맛집 쮸즈, 오픈 4개월 차에 벌써 맛집으로 등극한 카이센동 전문점 우니도 등 SNS와 TV에서 수도 없이 봐왔던 맛집들이 세로수길에 옹기종기 모여 있었습니다.

칙피스
칙피스

< 칙피스/ 부채살 스테이크 샐러드 >

웨이팅이 길어지기 전, 서울 지중해식 맛집으로 너무나도 잘 알려진 칙피스에 도착했습니다.
쇼핑객 외에 뷰티 살롱, 병원 등 직장인들도 많은 곳이라 그런지, 이미 만석이었어요.

부드럽게 잘 익은 부채살 스테이크보다 바삭바삭하고 고소한 팔라펠에 마음을 빼앗겨, 중동식 병아리콩 튀김인 팔라펠이 올라간 부채살 샐러드를 주문했는데요.
상큼하게 절여진 당근, 적채 샐러드가 축축해진 몸에 활기를 넣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랜디스도넛
나따오비까

< 아이언맨 도넛으로 유명한 랜디스 도넛/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맛집 나따오비까 >

에디터가 생각하기에 세로수길은 식사 맛집과 디저트 맛집이 1:1 비율로 존재하는 것 같아요.
아이언맨 도넛으로 유명한 랜디스 도넛,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맛집 나따오비까, 그리고 크로플 유행의 시작이자 모든 크로플 러버들의 No.1인 새들러하우스까지!
디저트로 식사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가로수길의 대세는 체험존

#높은공실률 #추락세? #ThinkoutsidetheBox

높은 공실률 때문에 가로수길의 추락세를 이야기하는 기사도 보이는데요.
가로수길의 공실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체험존을 마련하는 브랜드도 있었습니다.

가로수길 체험존
라코스테 폴라로이드 팝업존

< 도산대로 빌딩 / 라코스테X폴라로이드 팝업존 >

가로수길 초입에 위치한 도산대로의 한 건물은 올해 초 라코스테x폴라로이드 콜라보를 홍보하는 공간으로 활용해, 가로수길 뿐만 아니라 도산대로 유동인구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아트월의 선두주자, 광고회사 오브라운’s Pick

#가로수길아트월 #가로수길빔버타이징 #해외이색광고

가로수길 유동인구

< 가로수길 반경 200m내 유동인구 분석 (출처:소상공인마당) >

가로수길 유동인구 수는 2020년 대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브라운은 오히려 이런 공실이 반가웠어요!

가로수길 옥외광고
가로수길 아트월 광고

< 가로수길 아트월 추천 매체 >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가시성이 좋은 넓은 건물이라니, 이건 아트월을 위한 공간이지 않나요? +_+
자이언트 랩핑 뿐만 아니라 빔버타이징도 생각해볼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이라, 어떤 멋진 광고를 게첨할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마케터, 광고인들의 아이디어를 일깨워 줄 해외 이색 광고들도 추가로 알려드릴께요!

중국 옥외광고

< 중국 청두, 디올 (출처: 디올 공식 인스타그램) >

광고주: 디올
위치: 중국 청두 Tianxi Twin Tower
기간: 2021년 7월
캠페인 내용: Dior Designer of Dreams 전시회 홍보

두바이 옥외광고
두바이 아디다스 광고

< 두바이 해변, 아디다스 (출처: 아디다스 공식 유튜브) >

광고주: 아디다스
위치: 두바이 해변 중앙
기간: 2021년 7월
캠페인 내용: 중동국가 여성이 자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부르키니 홍보


MZ세대가 좋아하는 핫플레이스 가로수길 맛집부터, 광고 매체 소개, 그리고 해외 광고까지!
이 정도면 이번 웹진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오브라운은 국내 및 해외 옥외광고를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중국 왕홍 마케팅, 디지털 광고 등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이곳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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