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opyright ⓒ OHBROWN. All Rights Reserved.
이케아 기흥점 광고

글로벌 기업의 한국 진출,
이케아 기흥점 오픈 홍보 캠페인

이케아

IKEA

기간
2019년 12월

목표
이케아 기흥점 오픈 홍보 및 고객 방문 유도

과정
PMA 선정 및 해당 지역 전체를 커버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광고 집행

가구 및 생활 용품을 판매하는 스웨덴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 이케아
기흥점과 동부산점 오픈이 맞물린 한국 이케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순간에 광고회사 오브라운이 등장했습니다.

이케아 기흥점을 위한 광고 전략

광고 소재는 가족 단위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되었습니다.
이케아 특성상 Primary Market Area를 중심으로 광고를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이케아 기흥점을 중심으로 자동차 이동 기준 40분 거리에 거주 중인 경기도민들을 메인 타겟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매일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광고를 집행하여, 이케아 기흥점 오픈을 자연스럽고도 집요하게 알려 호기심을 자극해야 했습니다.

이케아 오픈 캠페인

- 이케아 기흥점 오픈 캠페인 (출처 : 이케아)

주요 타겟에게 반복 노출되는 광고

주요 PMA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고 매일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광범위한 미디어 버스 외부 배너 광고
성남, 수원, 용인 등 경기도 내 5개 시를 선정하여 해당 지역을 오가는 광역버스, 경기버스 등 수백 대의 버스를 이용해 커버리지를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분당 및 판교 지역에는 특별히 버스 쉘터 광고를 진행하여 힘을 실었습니다. ​ ​

이케아 버스 랩핑 광고이케아 버스 랩핑 광고

- 버스 광고

이케아 버스 쉘터 광고이케아 버스 쉘터 광고

- 버스 쉘터 광고

강렬한 임팩트를 줄 광고

자연스럽게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광고 외에 강렬한 임팩트를 줄 광고도 필요했습니다.
1) PMA 지역 내에 위치해 있고 2) 이케아 기흥점의 타겟인 가족 단위 유동인구가 많으면서 3)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장소에 광고를 게재하고자 했습니다.
오브라운이 선택한 곳은 쇼핑몰이었습니다. 이케아 팝업스토어가 있는 롯데몰, AK플라자메인 광장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 이케아 기흥점 오픈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이케아 롯데몰 광고이케아 롯데몰 광고

- 롯데몰 대형 전광판

이케아 쇼핑몰 광고이케아 쇼핑몰 광고
이케아 전광판 광고이케아 전광판 광고
이케아 전광판 광고이케아 전광판 광고

마지막으로 Massive Customers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고정된 옥외 광고를 집행하고자 했습니다.
오브라운은 PMA 지역에서 승하차 인구가 가장 많은 역사를 선별하여 상권을 분석하고 어떤 광고를 진행할지 전략을 세웠습니다.
각 역사의 특수성에 맞추어, 야탑역은 출구 랩핑 광고를, 서현역은 대합실 중앙광장 랩핑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이케아 야탑역 광고이케아 야탑역 광고

- 야탑역 출구 랩핑 광고

이케아 서현역 광고이케아 서현역 광고

- 서현역 대합실 중앙광장 랩핑 광고

이케아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오브라운은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오브라운은 이케아 기흥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기원하며 이제 부산으로 달려갑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