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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동부산점 광고

단기간 내 최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광고 전략

이케아

IKEA

기간
2020년 2월

목표
이케아 부산 팝업스토어 오픈 홍보 및 고객 방문 유도

과정
단기간 내 임팩트 있는 광고를 위하여 동선상 가장 효율적인 옥외광고 매체 선정

경남권에 처음 생기는 이케아 매장에 대한 관심 집중과 부산 타겟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이케아는 동부산점 런칭 전, 부산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단기간 동안 운영했기 때문에 짧은 기간 최대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미디어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이케아 부산 팝업스토어 홍보 거점

오브라운이 선택한 이케아 부산 팝업스토어 홍보 거점은 부산 내 최대 번화가인 서면역이었습니다.
팝업스토어가 위치해 있고 직접적인 방문을 유도하는 길잡이가 되는 동시에 부산에서 가장 핫한 장소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케아 부산 팝업스토어 광고 매체 전략

가장 효율적인 매체인 서면역 미디어필러 패키지를 먼저 선택했습니다.
서면역 중앙에 위치하여 개찰구를 이용하는 고객 대부분에게 노출되었으며 디지털 매체의 특성상 가시성이 높기 때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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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케아 부산 서면역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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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케아 부산 서면역 미디어필러 광고

두 번째로 선택한 광고 매체는 서면역 지하상가 조명광고였습니다.
동선 상 팝업스토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매체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었고,
집중력이 높은 와이드 컬러와 캐노피 라는 점도 해당 매체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문제는 너무 좋은 위치의 매체 였기 때문에 이미 타 광고주가 선점했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브라운은 포기하지 않고 이케아에게 가장 중요한 매체를 위해 매체사, 기존 광고주, 기존 광고회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도출, 협의를 통하여 해당 매체에 우리 광고주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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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케아 부산 서면역 지하상가 캐노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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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케아 부산 서면역 지하상가 와이드컬러 광고

광고의 목적, 타겟의 동선, 매체의 퀄리티 등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매체만을 선택한 광고회사 오브라운의 이케아 부산 팝업스토어 광고 캠페인!
광고주인 이케아에서 예상한 것보다 훨씬 많은 부산 시민들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여 모두가 만족한 캠페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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