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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딩카지노 광고

런칭부터 확장까지,
광고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란딩카지노

LANDING CASINO

기간
2016년

목표
제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란딩카지노 홍보 및 브랜딩

과정
란딩카지노 런칭부터 확장까지, 광고 매체부터 소재 크리에이티브까지, 끊임없는 성장

2016년 하얏트 리젠시 제주 호텔에서 출발하여 2018년 약 7배 넓은 제주신화월드로 확장 이전한 란딩카지노.
광고대행사 오브라운은 란딩카지노의 제주 지역 옥외 광고를 시작으로 소재 크리에이티브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대상으로 한 옥외광고법 개정으로 란딩카지노는 시작부터 위기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카지노 광고 전문가인 오브라운은 문제 없었습니다.
사전에 전달 받지 못한 채 급작스럽게 중국어 PT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 역시 문제 없었습니다. 오브라운은 이미 준비 되어있는 광고회사였습니다.

란딩카지노 홍보를 위해 오브라운은 해외 관광객의 동선을 점령했습니다.
제주도의 입출국 허브인 제주공항에 집중, 공항 내의 매체는 물론 제주공항을 오가는 공항 리무진 버스, 택시 등의 이동 수단도 독점했습니다.
또한 디지털 광고, 글로벌 미디어, PPL, 광고 모델 등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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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공항 광고

오브라운의 역할은 마케팅 총괄 기획에만 머물러 있지 않았습니다. 란딩카지노는 광고 소재 크리에이티브 또한 오브라운에 의뢰했습니다.
오브라운의 디자이너들은 파슨스, SVA 등 뉴욕 아트 스쿨 출신들이었지만, 주요 타겟인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컬러와 감성을 성공적으로 담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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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소재 크리에이티브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란딩카지노는 런칭 2년 후 약 7배나 넓은 제주신화월드로 확장 이전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 카지노 전체 매출액의 75%를 차지할 정도로 단기간 내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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