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opyright ⓒ OHBROWN. All Rights Reserved.
이케아 동부산점 광고

언빌리버블! 부산, 울산 가는 곳마다 보이는 이케아 광고

이케아

IKEA

기간
2020년 2월

목표
부산, 울산 2개 광역시의 주요 거점을 커버하고 임팩트 있는 광고 노출

과정
주요 지역 커버리지 확보와 함께 장소와 특성에 맞는 대형 옥외광고 진행

이케아 동부산점 오픈을 알리기 위해 경남권 최대 도시인 부산, 울산 2개 광역시의 주요 거점을 커버하고
임팩트 있는 노출을 동시에 고려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한 두 가지 매체로 넓은 지역을 커버할 필요가 있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매체는 버스 외부 광고 입니다.
서면과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반드시 지나가야 한다는 조건을 필두로
오브라운이 직접 선별하여 중복 노선 없이 부산 전역에 골고루 노출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부산 버스 광고

- 부산 버스 광고

이케아 부산 버스 광고이케아 부산 버스 광고

- 부산 버스 광고

부산과 울산을 이어주기 위해 울산-노포동 시외 버스 외부 광고도 집행,
두 광역시를 연결할 뿐만 아니라 울산의 중심을 횡단하는 버스라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울산 주요 시내버스 또한 배너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주요 거점을 추가 공략할 필요가 있어, 아파트 및 주요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울산 중구, 가장 핫한 성남동 젊음의 거리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은 버스 쉘터 광고를 추가로 진행하여 핵심 지역마다 힘을 실었습니다.
특히 젊음의 거리 정류소는 턴키로 집행해 더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울산 버스 쉘터 광고울산 버스 쉘터 광고

- 울산 버스 쉘터 광고

대망의 2월 이케아 동부산점 오픈이 가까워 오자, 매장이 위치한 부산에 대규모 광고를 집행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케아의 브랜드 이미지, 구매 타겟, 유동 인구 등을 두루 고려해 부산 최대 쇼핑몰이 위치한 센텀시티역을 주요 거점으로 선정했습니다.

상권 분석을 통해 광고 노출에 효과적인 위치를 1차 선별하고 현장 분위기를 살피고자 오브라운은 부산으로 날아갔습니다.
​현장 점검 후 대형 마트, 스타벅스 등 주요 상업 시설이 밀집한 출구를 콕 짚어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센텀시티 광고센텀시티 광고

- 센텀시티역 출구 벽면 랩핑 광고

센텀시티역 벽면 광고센텀시티역 벽면 광고

- 센텀시티역 출구 벽면 랩핑 광고

센텀시티 중앙 광장 기둥 랩핑도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센텀시티의 랜드마크인 신세계백화점과 연결되어 지하철로 백화점에 가는 고객들에게 반드시 노출되는 위치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센텀시티 기둥 광고센텀시티 기둥 광고

- 센텀시티역 중앙광장 기둥 랩핑 광고

부산역 전광판 광고부산역 전광판 광고

- 부산역 전광판 광고

2개월이라는 길고 긴 시간 동안 매체사와 협의한 끝에, 여러 기둥 중에서도 중앙 메인 자리를 선점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월 평균 450만 명이 이용하는 부산역을 공략하기 위해 부산역 전광판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기차 이용객의 특성상 대합실에 오래 머무르기 때문에 장시간 반복 노출이 가능했습니다.

기흥, 부산 팝업스토어에 이어, 경남권 첫번째 이케아 매장 이케아 동부산점 오픈 캠페인에 함께 한 오브라운!
많은 경남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더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