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opyright ⓒ OHBROWN. All Rights Reserved.

선택하기 어려운 맛집의 향연
- 연남동 연트럴파크

OHBROWN WEBZINE

SEPTEMBER 2021

막다른 골목에서 만난 L’impasse 81

#프렌치샤퀴테리 #미슐랭가이드 #블루리본서베이

장봉, 하몽, 프로슈토 등 샤퀴테리 붐이 한창이니, 프랑스식 샤퀴테리 맛집으로 가보실까요?

< 랑빠스81 외관 / 미슐랭가이드, 블루리본서베이 수상 내역 >

랑빠스 81 L’impasse81은 국내 최초 프랑스식 샤퀴테리 전문 레스토랑이에요.
프렌치 레스토랑이 선정되기 어려운 미슐랭 가이드에 2018년부터 4년 연속, 한국의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블루리본 서베이에는 5년 연속 등재될 정도이니 더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

랑빠스 치폴리타
랑빠스 발로틴

< 치폴라타와 크림시금치 / 발로틴과 그린빈 >

샤퀴테리 보드를 먹기에는 아직 한창 대낮이어서 소시지를 주문했어요.

치폴라타 Chipolata와 크림시금치 Épinards à la crème는 타임이 들어간 소시지와 익힌 시금치가 들어간 크림소스가 함께 나오는 플레이트입니다.
소시지를 한 입 베어 물자 입안 가득 강력하고 다양한 풍미의 돼지고기가 느껴졌습니다.
소시지 자체도 부드러웠는데, 크림소스에 찍어 먹으니 염분이 느껴지는 소시지와의 궁합이 너무나도 좋더라고요! 😁
타임이 들어가서 그런지 한국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요리’ 느낌이 강했습니다.

발로틴 Ballotine de porc au bacon과 그린빈 sauté de haricots vert은 겉을 베이컨으로 감싼 다진 돼지고기를 진득한 베리류 소스에 졸인 음식이에요.
껍질 역할을 하는 단단한 베이컨을 자르기는 힘들었지만, 육즙이 꽉 잡혀있더라고요 😆
소스는 상큼하다기 보다 고기류에 어울리는 묵직하고 달달한 맛이 느껴졌어요.
이국적인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소시지를 망설이는 분께 추천 드리는 요리로, 베이컨의 단단한 식감과 부드럽게 익혀진 그린빈, 달달한 소스의 조합이 환상적이었답니다!

탄력 있는 식감에 육즙이 쥬욱 나와서 ‘요리’로서의 소시지에 대한 기대치를 100% 충족해주었습니다.
대낮에 방문하는 바람에 와인 한 잔 곁들이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네요 😂😂😂

찬바람 불 땐, 다이닝 야경

#JAPANESE #ITALIAN #FUSION

들깨 파스타로 유명한 포레스트, 연남동 최초 텐동 전문점 터프가이 등 연남동 맛집을 책임지고 있는 포레스트 컴퍼니의 일식X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 다이닝 야경!
다이닝 야경은 차가운 공기가 느껴지는 9월부터 방문하기 좋은 식당인데요, 정겹고 친절한 직원들과 따뜻한 분위기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남동 다이닝 야경
다이닝 야경 음식

< 차돌박이 백짬뽕 / 차돌박이 홍짬뽕 >

차돌박이 짬뽕 형제!
얼큰한 전형적인 짬뽕이 생각난다면 차돌박이 홍짬뽕을, 부드러우면서 칼칼한 나가사끼 짬뽕이 생각난다면 차돌박이 백짬뽕을 추천 드려요.
뜨끈뜨끈한 국물을 맛보면 찬 바람으로 긴장했던 몸이 풀리고, 바지락과 차돌박이가 듬뿍 들어가 있어 아쉽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아요!

다이닝 야경 치즈감자전

< 치즈감자전 >

놓칠 수 없는 치즈감자전!!
무슨 메뉴를 시키든 치즈감자전은 필수라구요!
매콤한 짬뽕 국물에 치즈 감자전 한입. 이 조합을 놓치신다면… 제가 대신 울어드릴게요.😂
스위스식 감자전인 뢰스티 Rösti에 치즈를 듬뿍 넣어 반달 모양으로 만든 음식인데요.
쭈욱 늘어나는 따뜻한 치즈를 감싼 바삭한 감자채의 식감과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젓가락을 놓지 못하게 한답니다.

생연어부터 구운연어까지! 연어롭다

#생연어 #연어스테이크 #연어천지

자타공인 연어성애자인 에디터는 다양한 연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연어롭다에 방문했습니다.
웨이팅은 감내해야 한다는 후기를 보고 오픈 15분 전에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후기대로 오픈과 동시에 만석이 되었습니다.

연어롭다
연어롭다 생연어

< 지하에 위치한 연어롭다와 대기손님들 / 생언어와 크림치즈롤 >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만난 생연어와 크림치즈롤!
밥이 들어간 롤이 아니라 크림치즈 덩어리를 연어로 포갠 롤이랍니다.
부들거리면서도 탄력 있는 연어와 꾸덕하고 달달한 크림치즈, 짭쪼름하고 고소한 참깨소스의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살짝 물릴 때면 새콤한 묵은지 한 입!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친구들과 만나게 되면, 집에서 만들어주고 싶은 요리였어요 😊

광고회사 오브라운의 연남동 소개는 계속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오브라운은 국내 및 해외 옥외광고를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중국 왕홍 마케팅, 디지털 광고 등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이곳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