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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너브러더스 광고

워너브러더스 콘텐츠 광고 차별화 전략

워너브러더스

WARNERBROS

기간
2017년 - 2019년

목표
워너브러더스 개봉 영화 인지도 확산 및 호기심 자극

과정
각 영화별로 가장 적합한 광고 전략 아이데이션, 광고도 영화도 the show must go on!

제목만으로도 팬들을 설레게 하는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 해리포터 시리즈, 반지의 제왕, 인셉션 등의 작품들과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등 DC코믹스 영화 등을 배급한 미국의 영화 제작 배급사 워너브러더스
오브라운에서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옥외광고를 통해 개봉 영화 인지도 확산의 미션을 가지고 워너브러더스의 영화를 홍보했습니다.

일반적인 개봉 영화 광고 캠페인

영화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주얼 입니다.
영화의 분위기, 이미지, 느낌은 물론 출연 배우와 캐릭터를 노출시켜 관객을 극장으로 이끄는 직접적인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원더우먼 포스터

- 원더우먼 포스터 (출처 : 워너브러더스)

두 번째로 신경써야 할 점은 홍보 기간 입니다. 짧은 개봉 기간 동안 타겟을 사로잡아야 하는 만큼 서울 수도권 외에 지방 관객도 놓칠 수 없기 때문에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영화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인 랩핑버스가 자주 등장합니다.

원더우먼 광고원더우먼 광고

- 원더우먼 랩핑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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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스티스리그 랩핑버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광범위한 지역을 커버할 수 있으며 넓은 차량면에 영화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기 때문에
영화의 주요 캐릭터나 개봉일을 알릴 수 있는 용도로 많이 활용합니다.

오브라운의 개봉 영화 캠페인 및 특징

영화 홍보의 중책을 맡은 오브라운은 단순히 랩핑버스만 돌리는 것 아니라 옥외광고와 프로모션을 결합시켰습니다.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홍보물을 배포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서울 및 수도권 외에도
광역시의 메인 지역인 부산 서면 및 센텀, 대구 동성로, 광주 충장로, 대전 중앙로 등을 위주로 랩핑 차량을 운영하는 동시에
영화 내용, 주 관객층, 개봉 시즌 등을 고려하여 제작한 홍보물을 나눠줬습니다. 타겟과 대면하여 그들의 생생하고 직접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레고닌자고 프로모션레고닌자고 프로모션

- 레고 닌자고 홍보물 배포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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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고 닌자고 홍보물 배포 프로모션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을 때에는 디지털 옥외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영화의 비주얼과 화면을 강조하기 위해 극장이 위치한 서울 시내 주요 역사젊은 층 유동인구가 밀집한 지역인 영화관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중심으로
코엑스 쇼핑몰, 백화점, 2개의 지하철역이 위치한 삼성역 브랜드시어터, DMT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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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대들 지하철역 브랜드씨어터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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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대들 지하철역 브랜드씨어터 광고

어떤 테마로 어떻게 홍보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거리에 나가 관객을 직접 만나기도 하고
화려한 비주얼을 디지털 미디어에 열심히 자랑하기도 했던 오브라운만의 차별점을 담은 워너브러더스 개봉 영화 홍보 캠페인!
관심 가는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이 영화는 어떤 광고를 하는지 유심히 눈 여겨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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