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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라코리아 광고

웰라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웰라코리아

WELLA KOREA

기간
2016 - 2017

목표
웰라코리아의 다양한 소식과 스토리텔링을 타겟에게 전달하여 온라인 이슈레이징 유도

과정
브랜드 SNS 기획 및 운영, 컬러쇼 현장 영상 생중계, 체험단 운영 및 바이럴 등 전반적인 마케팅 진행

전세계 헤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웰라의 국내 법인 웰라코리아
국내 제품 판매,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직접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SNS를 운영하면 할 수록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오브라운은 웰라코리아에 국내 헤어컬러 시장 최초의 디지털 마케팅을 제안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

웰라만을 위한 브랜드 SNS 콘텐츠 전략

제품 정보, 공식 모델 소개, 글로벌 아티스트 소개, 주요 행사 안내, 직원 인터뷰와 같은 브랜드 관련 콘텐츠
웰라의 다양한 색상을 보여주는 이미지, 웰라 제품을 사용한 헤어 및 패션 스타일링과 같은 일상 관련 콘텐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릴 콘텐츠는 크게 브랜드 관련 소재와 일상 소재로 구분하여 최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SNS 채널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지속성을 유지하고자 매일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SNS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웰라코리아 페이스북

- 웰라 코리아 브랜드 SNS 운영 대행

웰라 SNS 킬러 콘텐츠 전략

꾸준히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 한다 해도 타겟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이에 오브라운은 웰라의 국제 헤어쇼인 2017 NTVA 쇼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 했습니다.
PR 기사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국제 헤어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달하며
생동감 넘치는 헤어쇼 현장감과 웰라만의 다양한 컬러 및 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웰라코리아 헤어쇼 라이브

- 웰라 코리아 컬러쇼 생방송

타겟들의 반응 또한 리얼 타임으로 와닿았습니다.

제품 체험단 운영 및 바이럴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이 효과를 내자 오브라운은 또 다른 디지털 마케팅을 제안했습니다.
이미 효과가 검증된 파워블로거 체험단을 운영, 본사 방문 및 염색 제품 체험 등의 리뷰 바이럴을 진행했는데,
반응이 좋아 인스타그램 체험단까지 분야를 확대했습니다. 같은 소비자가 전하는 목소리는 타겟들의 마음을 파고 들었습니다. ​

웰라코리아 인스타그램 체험단

- 웰라 코리아 인스타그램 체험단

웰라코리아 염색 체험단

- 웰라 코리아 인스타그램 체험단

이렇듯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세분화된 타겟과 시간대를 공략한 결과,
동영상은 평균 노출량의 10배, 일반 콘텐츠는 5배가 넘는 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어 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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