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opyright ⓒ OHBROWN. All Rights Reserved.
포트나이트 광고

전세계 No.1
게임의 대한민국 상륙

포트나이트

FORTNITE

기간
2018년 11월

목표
서바이벌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의 대한민국 런칭 홍보

과정
단기간 내 최대 예산을 쏟아 부어 포트나이트의 대세감 전달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포트나이트의 대한민국 런칭, 그 역사적인 순간에 오브라운이 있었습니다.

게임 속 화면을 현실로, 메인 이벤트

오브라운은 게임 속 화면을 현실로 옮겨오고자 했습니다. 적합한 매체를 찾아 서울시 곳곳을 답사한 결과, 타겟이 많고 힙한 느낌을 주는데다
게임 속의 공사 중인 건물을 연상 시키는 구조물과 컬러 톤이 비슷한 건대입구의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을 캠페인의 메인 장소로 결정했습니다.

포트나이트 존에는 배틀버스, 낙하산 등의 자이언트 광고물을 설치했고, 외벽은 랩핑 광고와 현수막을, 내부에서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쇼핑몰 안팎을 포트나이트로 가득 채웠습니다.

포트나이트 현수막 광고포트나이트 현수막 광고

- 건대입구, 쇼핑몰 벽면 현수막

나머지 예산은 타겟이 집중해서 모이는 주요 지역과 타겟의 이동이 많은 유동 지역으로 나누어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포트나이트의 압도적인 대세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곳에 광고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주요 지역인 강남역, 삼성역 등에서는 규모가 큰 광고 매체를 활용했고, 부산의 지스타 기간에 맞추어 부산역부터 벡스코까지 이동 동선을 따라 광고물을 선점했습니다.
또한 수능이 끝나자 마자 서울 시내 주요 고등학교와 대학교 인근에 게릴라 현수막을 부착하기도 했습니다.

포트나이트 디지털 광고포트나이트 디지털 광고

- 삼성, K-POP 스퀘어

게임 광고게임 광고

- 삼성, K-POP 스퀘어

전 세계 No.1 게임 포트나이트의 대한민국 상륙은 규모로 보나 예산으로 보나 손에 꼽을 만한 대형 캠페인이었습니다.
게임의 캐주얼한 분위기와 아이템의 특징을 현실 세계에 충실히 구현해 많은 사람들에게 압도적인 느낌을 주었고, 현실의 사람들을 게임 속으로 이끌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