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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광고

치열한 O2O 시장의
킹 메이커

여기어때

기간
2015년 08월 - 12월

목표
숙박 어플 후발 주자 여기어때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인지도 및 앱 다운로드 상승

과정
타겟의 확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의 변화, 신규 모델 선정 등 브랜드 솔루션 도출

2015년부터 O2O 서비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숙박 어플인 여기어때 또한 인지도 상승과 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후발주자의 한계 극복

여기어때는 출시 1년 만에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으나, 후발 주자의 한계로 인하여 실질적인 유저와 인지도 면에서 경쟁사보다 낮게 평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여기어때 광고는 연인에만 포커싱 되어있었기 때문에 타겟을 확장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오브라운은 가족, 친구, 출장 등 좀 더 폭넓은 상황과 타겟을 설정하여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여기어때의 이름이 가진 순간을 강조했습니다.
호텔, 모텔, 펜션 등 숙박업체가 필요할 때, 데이트, 여행, 출장, 파티, 조모임 등 공간이 필요할 때, 그 모든 때에 여기어때를 연결하자!
그리고 그 모든 때를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을 선정하여 TV 광고를 진행하자!

숙박어플 광고

- 대한민국 1등 숙박 어플, 여기어때

여기어때 신동엽

- 여기어때 모델, 신동엽

오브라운은 19금마저도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풀어낼 수 있는 신동엽을 모델로 선정해 다양한 때를 아이데이션 했고,
그 광고는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전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특유의 창의적인 접근으로 어플 설치 및 사용을 직접적으로 연계하는 바이럴 필름, 옥외광고,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제시했습니다.
단순히 매체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광고주의 성장과 브랜딩을 함께 고민하는 브랜드 솔루션 회사의 역할까지 수행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깊은 고민, 직접 발로 뛰며 진행한 타겟 인터뷰, 이를 토대로 한 전략 구성과 TVc 등을 통해 오브라운도 여기어때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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