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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홍 마케팅

샤오홍슈 KOL, KOC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다

코니바이에린

Konny

기간
2021년 3월~

목표
세계 50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코니바이에린 제품의 중국 시장 공략

과정
한 명 한 명 왕홍을 직접 검색하고 섭외하여 가장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추구

중국 시장은 워낙 규모가 크다 보니, 올가닉 콘텐츠와 자연 발생 입소문 만으로는 인지도 및 판매 상승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중국에 진출한 많은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 가장 적합한 방법인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는데요.
전 세계 50개국을 사로잡은 코니바이에린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광고회사 오브라운은 그 동안 쌓아온 왕홍 마케팅 노하우,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이력을 인정 받아 코니바이에린의 중국 시장 진출에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왕홍 마케팅 왜 해야 할까?

- KOL 마케팅, KOC 마케팅 (출처: pixabay)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중국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인지도가 없는 신규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들의 눈에 띄도록 제품을 노출해 인지도를 쌓고, 실제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결정 요인을 제시해야 합니다.

인지도는 일반 매체 광고로도 해결할 수 있지만,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 요인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들의 긍정적인 평가나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인데요.
때문에 중국에서는 중국의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왕홍 라이브 판매 등이 중요합니다.

코니바이에린 중국 마케팅 전략

코니바이에린 왕홍 마케팅

- 코니 왕홍 마케팅 콘텐츠 (출처: 왕홍 冒欧尼)

중국 육아용품 마케팅

- 코니 왕홍 마케팅 콘텐츠 (출처: 왕홍 不是深)

코니바이에린은 아기띠, 육아용품 등 관련 키워드를 담은 콘텐츠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상위 노출이 되도록 하여 잠재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확보하고자 한 건데요.
콘텐츠를 통해 코니바이에린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특장점을 인지 시켜 샤오홍슈 공식 스토어로 유입 시키겠다는 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갓 출산한 여성이 타겟인만큼 마켓 플레이스에서 일반 리뷰어를 모집할 수는 없었습니다.

오브라운은 직접 팔로워 수, 콘텐츠 퀄리티, 출산 유무, 아기 연령 등을 확인하고 광고주가 요청한 가이드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브랜드가 지향하는 톤앤매너에 부합하는 KOC 계정을 찾아 한 분 한 분 컨택, 리뷰 대상을 선별했습니다.
또한 브랜드 소개와 제품 사용 후기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하기 위해 팔로워 10만 명 이상의 KOL은 별도로 섭외했어요.

*KOC: Key Opinion Consumers
*KOL: Key Opinion Leaders

코니바이에린 중국 마케팅 진행 사례

오브라운이 한 분 한 분 찾아낸 소중한 육아 분야 왕홍들.
하지만 리스트를 확보하고 콘텐츠를 제작해도 바로 업로드 하지 않고, 중국 주요 플랫폼 내 대형 세일 기간에 맞춰 KOL과 KOC를 적절한 비율로 활용했습니다.
대형 세일이 없는 경우에는 KOC만 진행하여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추구했어요.

코니 중국 마케팅

- 코니 왕홍 마케팅 콘텐츠 (출처: 왕홍 阿拉冰冰)

- 코니 왕홍 마케팅 콘텐츠 (출처: 왕홍 乔77)

하지만 이런 왕홍 바이럴 마케팅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콘텐츠가 꾸준히 누적되고 후기가 쌓여야 비로소 빛을 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코니바이에린 또한 올해 3월부터 연말까지 꾸준히 중국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해외 마케팅

광고회사 오브라운은 자체 서비스인 글로벌 커넥트를 통해, 현지 대행사를 거치지 않고 매체사와 직접 협의합니다.
현지 대행사 없이 진행하니 합리적인 비용과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수출바우처를 통해 왕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고요.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싶다면, 중국 왕홍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중국 왕홍 라이브 판매를 하고 싶다면, 광고회사 오브라운으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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