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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의 숲 광고

코로나 시대의 옥외광고 매체 전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광고

동물의 숲

Nintendo

기간
2020년 3월 - 4월

목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된 중에도 최소한의 영향만 받는 지역을 모색하여,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
유동인구 많은 지역 및 스팟, 광고 매체 등을 공략할 수 있는 광고 지역 및 매체 찾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동숲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이 제한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광고 전략을 구성하고 매체를 정하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

동물의 숲 광고 전략

게임 출시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캠페인을 해야 하는데
사람들이 집 밖에 머무는 시간이 짧았기 때문에 기존과는 달라진 타겟들의 행동 패턴을 연구해야 했습니다.

출근, 퇴근, 생필품 구매 등 어쩔 수 없이 외출해야 하는 상황을 찾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출퇴근 대중교통과 대형 쇼핑몰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닌텐도 광고

- 닌텐도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출처 :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공략, 강남역 중앙쉘터

국내 유동인구 No. 1 지역 강남역, 출퇴근 하는 타겟을 공략하기 위해 강남대로 중앙 버스 정류소에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가로변 버스쉘터의 경우 인도를 걷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중앙버스 정류소는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과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 모두에게 노출 되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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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물의 숲 광고 (강남역 중앙쉘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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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물의 숲 광고 (강남역 중앙쉘터)

유동인구가 많은 매체 공략, 지하철 PSD

오브라운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시청역, 역삼역, 잠실역, 종로3가역, 홍대입구역 주요 6개 지하철역
3개월 전부터 매체사와 협의하여 위치를 선점했고 가족 단위 이동이 많은 시청, 종로3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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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물의 숲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 동물의 숲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유동인구가 많은 스팟 공략, 롯데월드몰 UHD

출퇴근하는 직장인 타겟을 사로잡기 위해 대중교통 광고를 이용했다면, 가족 단위 타겟 공략은 대형 쇼핑몰 광고라고 판단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구가 많고 소득 수준이 높으며 가족 단위 방문자가 많은 송파구의 롯데월드몰이 제격이었습니다.

​롯데월드몰 옥외광고 매체로는 롯데월드몰 지하부터 지상 5층까지 주요 동선 내에 40개의 패널이 설치된 UHD가 유명했고
84인치 대형 UHD 모니터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롯데월드몰의 모든 방문객들에게 노출되어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롯데월드몰 광고 매체

- 롯데월드몰 광고 매체 UHD 설치 위치

롯데월드몰 UHD롯데월드몰 UHD

- 동물의 숲 광고 (롯데월드몰 UHD)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초 예상했던 전체 판매량을 한 달 만에 달성하는 위엄을 보이며 시리즈 역대 최고 판매량을 갱신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달라지며 옥외광고 캠페인 또한 바뀐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변화 발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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