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opyright ⓒ OHBROWN. All Rights Reserved.
버버리 옥외광고

코로나19 시대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버버리 2020 SS 광고

버버리

BURBERRY

기간
2020년 4월

목표
곧 다가올 보복 소비를 겨냥한 버버리 2020 SS 신상백 홍보

과정
기존에 집행한 특수 광고와 다른, 새로운 매체를 활용한 옥외광고 만들기

​2020년, 봄 여름 시즌 버버리의 캠페인 주제인 롤라백, TB백 등의 신상백을 홍보하기 위해
타겟이 모이는 핫플레이스에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대형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버버리를 위한 광고 전략

옥외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장소 선정!
첫번째 장소는 명품 매장, 애플스토어 등 하이앤드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신사동으로 선택했고
두번째는 좀 더 젊은 타겟인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고자 오가는 사람도 지역 자체도 힙한 한남동 이태원 일대로 선택했습니다.

​지역을 선정한 후에는 어떤 장소에, 어떤 형태의 광고를 할지 결정해야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버버리만을 위한 특수한 광고 매체를 만들어 내기로 했습니다.

신사동 도산대로 건물랩핑 광고

도산대로의 상습 정체 구간에 위치한 압도적인 크기의 빌딩.
광고 효과와 임팩트,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이기에 버버리에 건물 전체 랩핑을 제안했고 단번에 확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오브라운은 건물주와 협의하여 건물의 정면과 측면, 양면을 랩핑, 도산대로를 지나는 차량과 사람들의 시선을 동시에 사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도산대로 건물 랩핑광고도산대로 건물 랩핑광고

- 도산대로 건물 랩핑광고 (정면)

신사동 건물 옥외광고신사동 건물 옥외광고

- 도산대로 건물 랩핑광고 (측면)

이태원 한남동 건물랩핑 광고

한남동과 이태원 일대는 오브라운이 매 캠페인마다 다양한 광고를 시도한 장소입니다.
지난 캠페인과는 달라야 했기 때문에 오브라운은 약 10개 이상의 스팟을 분석하여 제안했고, 최종 확정된 곳은 주변에 수입차 딜러샵이 밀집한 건물이었습니다.
소비력 있는 타겟에게 집중 노출 되어 명품 브랜드 타겟팅에 적합했고, SNS에 자주 포스팅 되는 매장이 위치하여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한남동 건물 랩핑광고한남동 건물 랩핑광고

- 한남동 건물 랩핑광고

한남동 건물 옥외광고한남동 건물 옥외광고

- 한남동 건물랩핑 옥외광고

광고 게첨 과정도 하나의 광고로

오브라운은 광고 게첨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었고, 이 영상으로 자체적인 바이럴 마케팅까지 가능했습니다.

​브랜드와 캠페인에 어울리는 장소를 찾아 세부 스팟과 광고 형태를 정하고
건물주와 협의한 후, 광고를 집행하고 게첨 영상까지 제작하는 이 모든 과정
수도 없이 진행해 봤지만 할 때마다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