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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 시티

해외 광고 대행의
모든 것

파라다이스시티

PARADISE CITY

기간
2017년 -

목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파라다이스시티 오픈 홍보

과정
타겟 분석, 매체 선정, 해외 매체 대행사 협의, 광고 소재 심사 등 해외 광고 대행의 A to Z

글로벌 커넥트는 오브라운의 해외 광고 대행 서비스입니다.
해외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오브라운이 직접 현재 매체사와 컨택하여, 광고비를 절감하고 커뮤니케이션 속도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해외 광고 캠페인은 오브라운의 글로벌 커넥트 서비스로 진행했습니다.

타겟 및 매체 선정

메인 타겟은 일본인 관광객 및 재일교포였습니다. 오브라운은 이들의 동선을 분석하여 국내 매체와 해외 매체를 구분하여 광고를 집행하고자 했습니다.

일본 매체의 경우 도심 내 많은 공간 중 한국을 방문하는 타겟만 선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이 때문에 오브라운은 한국으로 오는 일본인 관광객이 꼭 지나갈 수 밖에 없는 일본 공항, 그 중에서도 직접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출국층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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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나리타공항 광고

예측할 수 없는 해외광고 대행 과정

일본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폐쇄성입니다.
계약을 하기 직전 갑자기 일본 매체사에서 한국 기업과는 직접 거래하기 어렵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반드시 일본 대행사를 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브라운은 글로벌커넥트를 통해 해외 대행사 없이 해외 광고를 집행할 능력이 있었지만,
클라이언트에 피해를 줄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운영사의 조건에 맞출 수 있는 현지 대행사를 찾아내 무사히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광고 심의 또한 문제였습니다. 카지노가 포함된 콘텐츠는 광고를 할 수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브라운은 기존에 타 브랜드가 진행했던 사례를 증거로 제출하여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조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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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후쿠오카공항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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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나고야공항 광고

파라다이스시티의 개장을 알리는 중요한 캠페인.
타겟 분석부터 매체 선정과 협의, 광고 심의,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을 때의 대응 및 문제 해결까지 오브라운은 파라다이스시티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글로벌 캠페인은 약 1년 간 지속되었고, 국내 광고 또한 런칭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오브라운이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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